자주하는 질문 FAQ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.

     

    강의마을은 인터넷강의 사이트로, 직강(현강)은 운영하지 않습니다.

    강의마을과 무관하게 강사가 운영하는 직강(현강)은 강사 개인 카페에 문의하시길 바랍니다. 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     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.

     

    기기 인증 대수는 PC 2대, 모바일 2대까지 가능하며 초기화는 PC 2번, 모바일 2번 가능합니다.

    PC 또는 모바일이 변경되어 초기화가 필요할 경우 1:1문의(강의마을)에 글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.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

     

   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, [로그인]을 클릭하신 후 [아이디, 비밀번호 찾기]를 클릭해주세요.

    [아이디 찾기]는 가입당시 입력한 '닉네임'과 '이메일 주소'를 입력한 후 [확인]을 누르시면 상단에 아이디가 노출됩니다.

    [비밀번호 찾기]는 가입당시 '아이디'와 '이메일 주소'를 입력한 후 [확인]을 누르시면 해당 메일로 임시번호가 전송됩니다.

     

    다만, [비밀번호 찾기] 이용시 네이버 메일 외 다른 메일로는 임시번호가 전송되지 않습니다. 따라서 네이버 메일 외

    다른 메일을 입력하셨던 선생님께서는 강의마을 1:1문의창에 글을 남겨주시거나 02)2681.3664로 전화주시면

    개인정보 확인절차(성함, 닉네임, 전화번호, 메일 등) 후 관리자가 비밀번호를 수정해드립니다.

     

     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


    ▶ 회원가입시 중복된 주민번호라고 나오면 이미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가 많습니다.

    로그인 화면의 [ID/PW 찾기]를 클릭하여 찾아보시고 안될 경우에는 주민번호 도용 등과 같은 위험 가능성이 있으니 1:1문의창이나 02-2681-3664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
    감사합니다. 
     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



    로그인 후  [마이페이지]에서 [회원정보]를 클릭하세요. 

    회원정보 수정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신 후 [확인]을 누르시면 됩니다. 

    단, 아이디와 닉네임 변경을 불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

   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우측상단 로그인 밑에 [회원가입]을 클릭하세요. 

    실명확인을 거친 후, 회원약관을 읽어 보시고 약관동의를 거쳐 회원가입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시고 [가입신청] 버

    튼을 누르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 

    ☞ 회원가입 바로가기 


    감사합니다. 
     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



    '수강중지'란 선생님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강의를 들을 수 없을 때 일시적으로 수강을 정지하는 서비스입니다. 

    한 강좌당 총 80일간 이용하실 수 있으며, 중지 횟수는 4회 이용(1회당 최대 20일)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수강중지 사용한 경우 해제하기까지는 수강하실 수 없으며, 수강중지와 동시에 중지기간 만큼 수강기간이 연장되게

    됩니다. 

     

    강의마을은 [수강시작일 설정] 기능이 없기 때문에 수강신청 후 결재완료시, 수강유무와 관계없이 강의일수가 차감됩

    니다. 바로 수강하실때는 관계가 없으나 개인사정으로 강의를 들을수 없을때 수강중지제도를 활용하여 불편이 없으

    시길 바랍니다. (수강시작일 설정이 없는 관계로, 수강중지 횟수를 4회 드리고 있습니다.)


    감사합니다. 
     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.


    본인이 수강중인 강의의 PDF 자료는 '첨부파일'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PDF 파일은 수강생의 학습편의를 위해 별도의 제한(비밀번호, 읽기 전용 등)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다만, PDF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 Acrobat Reader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.

     

     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.



    신청한 강좌는 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] > [학습강좌}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
  •  

    안녕하세요. 선생님.



    1. 메인메뉴의 [인터넷강의]을 클릭하세요 

    2.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신 후 [바로신청하기]나 [장바구니담기] 버튼을 클릭하세요. 

    3. 선택하신 내용을 정확한지 장바구니에서 확인하고 [결제하기] 버튼을 클릭하세요. 

       강의 또는 교재를 취소할 경우 선택 후 [취소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 

    4. 결제방법을 선택하신 후 [확인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 

    5. 안내에 따라 결제하면 완료됩니다. 
     

    감사합니다.